홈으로 바로가기

경영전략

비전

지속가능한 에너지 문화를 만드는 국민 소통기관

미션

열린 플랫폼 구축과 에너지 정보 대국민 서비스 제공

핵심가치

  • 참여
  • 신뢰
  • 협력
  • 혁신

경영방침

열린경영

인식전환+실천

소통경영

정보공유+이해

상생경영

소득+일자리창출

미래경영

성장+행복

경영철학

I + ESG 경영 (혁신적인 지속가능 경영)

전략목표

  • Education
    • 국민참여
    • 에너지문화 형성
  • Social media
    • 과학적인 에너지
    • 정보의 확산
  • Governance
    • 주민주도형
    • 지역 상생협력
  • Innovation
    • ESG경영 기반
    • 혁신성장 실현

전략과제

  • 계층별 에너지 교육 고도화(학생, 시민, 기업, 경제단체 교육, 교육자료 개발 등)

    교육 협력 네트워크 구축(민, 관, 시민단체 등 협력)

    에너지체험 교육 활성화(에너지정보관, 사이버박물관, 순회전시)

    에너지 탄소중립 국민 참여 활성화(캠페인, 문화사업 등)

  • 국내외 정보조사 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연구조사, 국제협력, 정기국민인식 조사 등)

    국민참여형 콘텐츠 제작 활성화(콘텐츠제작, 공모전(신규), 에너지전환 지수 개발 등)

    에너지소통플랫폼 고도화(에너지정책소통센터,블로그, SNS, 뉴스클리핑)

    미디어협력 강화(방송제작 참여, 언론기획, 언론팸투어 , 팩트체크 등)

  • 현장밀착형 지역 지원체계 확립

    지역수용성 향상 갈등예방 프로그램 운영

    협업플랫폼 구축(타기관 공동 프로젝트 추진)

    정부,지자체 연계 역량강화 사업지원

  • I  미래 전략사업 발굴 및 핵심역량 강화직원교육+전문인력채용 수탁+재무건전성(신사업발굴) 제고

    E 환경, 열린경영 실천환경(온실가스감축노력), 안전리스크 관리, 고객만족 옴브즈맨, 정보공개

    S 상생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사회공헌+물품구매

    G 행복·윤리 합리적인 조직문화 구축제도개선+복리후생+이사회+직무급도입+불공정 개선+평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