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활동

상세

[보도자료] '2019 에너지로 바꾸는 세상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작 성 일 : 2019.09.25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2019 에너지로 바꾸는 세상 서포터즈발대식 개최

 

 

 

□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대표 윤기돈 상임이사)은 9월 24일(화) 오후 4시 30분, 재단 사옥(서울 금천구 소재)에서『2019 에너지로 바꾸는 세상 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 재단 윤기돈 상임이사는 “지구 기후변화 위기를 막기 위해 에너지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능동적 대처가 필요하다.”라며, “서포터즈 활동이 에너지전환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나아가 사회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낼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서포터즈는 12월말까지 약 4개월간 운영되며, ▲에너지시설 취재 ▲에너지 관련 소식 및 콘텐츠 공유 ▲홍보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에너지 전 분야에 관한 정보를 국민 눈높이에서 적극 소통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ㅇ 특히 중·고등학생 참가자를 대상으로 대학생을 멘토로 지정하여 보다 능동적인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우수한 활동을 한 서포터즈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비롯해 우수상 등 다양한 상이 주어지게 된다.

 

□ 재단 윤기돈 상임이사는 “지구 기후변화 위기를 막기 위해 에너지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능동적 대처가 필요하다.”라며, “서포터즈 활동이 에너지전환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나아가 사회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낼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