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

[보도자료] 원자력문화재단,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으로 명칭변경

  • 작 성 일 : 2017.11.28

원자력문화재단,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으로 명칭변경

 

- 원자력을 포함한 에너지 전반 국민소통기관으로 변화 -

 

 

□ 한국원자력문화재단(이사장 김호성, 이하 재단)은 11월 9일(목) 이사회 의결 및 11월 24일(금) 산업통상자원부 승인을 받아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KEICA*)’으로 명칭과 기능을 변경하였다.

       * 영문 : Korea Energy Information Culture Agency(약칭 KEICA)

 


□ 이번 명칭과 기능 변경은 국민들의 에너지에 관한 관심 증가와 에너지 환경 변화로 더욱 공정하고 객관적인 정보제공 및 국민소통 필요성이 대두되어 이뤄졌다.

 


□ 1992년 3월 설립된 이후 원자력에 대한 국민이해증진을 위해 노력해온 재단은 보다 폭넓은 시각으로 원자력 뿐만 아니라, 태양광․풍력 등 신재생에너지를 포함한 에너지 전환과 에너지 전반에 대해 정보제공 및 문화교육 사업 등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 김호성 이사장은 “지난 25년간 재단은 원자력과 에너지에 관한 객관·공정 정보를 제공하며 꾸준히 국민과 소통해 왔다”라고 말하며, “그 축적된 노하우를 에너지 전반으로 확대해 지속가능한 에너지 정보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역할과 소명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재단은 명칭변경에 따른 후속조치를 조속히 완료하고 내년초 통합이미지(Corporate Identity) 선포 및 출범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전
[보도자료] 에너지정보소통센터 구축 및 서비스 개시
다음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