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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정책소통센터는 국민들이 최신 에너지 뉴스 · 정책과 다양한 에너지정책을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산업통상자원부 및 에너지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에너지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 운영기관 :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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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차 역성장

팩트체크 수소차 역성장 H2 수소차, 거품이 빠지고 있다? EWP 한국동서발전(주)오늘의 팩트체크 수소차, 거품이 빠지고 있다? 저너기와 함께 화석연료를 대체한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평가받는 수소 수소는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는 청정 에너지면서 에너지 밀도가 높아 승용차나 열차.선박의 연려로도 효과적이죠.수소차 판매 대수가 줄어든다던데...-9.6% 수소차 시장, 거품이 빠지는 중이다? 그런데 지난 8월, 2023년도 상반기(1월~7월)글로벌 수소차 판매량 통계가 발표되며 역성장하는 소소차 시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요. 2022년에 비해 1,022대 감소하며, -9.6%의 성장률을 기록 했기 때문이죠. 통계 데이터로도 증명된 수소차 시장의 역성장, 정말 수소차 시장은  위기를 맞이했을까요?연도별 세계 수소차 판매 현황 8,290대 2023년 상반기 22,786대 2022년 17,642대 2021년 10.395대 2020년 아직 판단하기는 이르다! 단순히 작년과 올해의 보급량을 비교하는 것만으로 수소차 시장의 전망을 예측하는 것은 무리가 있죠. 2023년 상반기의 시장 전체 보급량은 줄어들었지만, 2022년까지 꾸준히 증가해어던 성장률과 국가별 보급 정책, 기술 개발을 생각했을 때 이는 다소 성급한 판단인데요.수소차 시장 1위 우리나라의 하락세와 달리 2위 중국.3위 미국은 꾸준한 성장중 2022년 2023년 대한민국 5,534 - 3.390 -38.7% 중국 1.842 - 3.073 66.8% 미국 1,926 - 2.333 21.1% 세계 수소차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우리나라의 수소차가 조조한 실적을 얻으며 글로벌 시장의 규모가 축소되었는데요. 하지만 중국.미국과 같은 후발 주자들의 성장률이 꾸준이 상승하고 있어, 수소차 시장 자체의 성장은 계속될 것이라 전망 받고 있어요.2030년 432억 달러의 시장 규모... 수소차 시장의 성장은 지금부터! 세계 시장 규모 국내 보급 목표 2022년 3만대 10억 달러(약 1조 원) 2030년 88만 대 432억 달러(약 58조 원)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글로벌 수소차 시장 규모는 연평균 59.4%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30년 약 432억 달러의 시장 규모를 기록할 것이라고 해요. 우리나라 역시 8년간 2,800% 이상의 수소차가 보급되며 핵심 운송수단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죠.충전소 부족.충전 비용 상승.제한적인 차종까지 한정된 인프라를 해결하는 것이 관건 H2 수소차는 환경성과 경제성을 갖췄음에도 인프라의 부족으로 아직까지는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어요.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글로벌 시장에서 5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높은 차량 가격과 전기 대비 비싼 충전요금도 더 많은 소비자를 만들어내는 데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고 하죠. 차세대 친환경 운송수단, 수소차!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어떻게 펼칠 수 있을까요? 수소차의 미래, 함께 기대해볼까요? 한국동서발전(주)

 팩트체크 수소차 역성장 H2 수소차, 거품이 빠지고 있다? EWP 한국동서발전(주)


오늘의 팩트체크 수소차, 거품이 빠지고 있다? 저너기와 함께 화석연료를 대체한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평가받는 수소 수소는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는 청정 에너지면서 에너지 밀도가 높아 승용차나 열차.선박의 연려로도 효과적이죠.


수소차 판매 대수가 줄어든다던데...-9.6% 수소차 시장, 거품이 빠지는 중이다? 그런데 지난 8월, 2023년도 상반기(1월~7월)글로벌 수소차 판매량 통계가 발표되며 역성장하는 소소차 시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요. 2022년에 비해 1,022대 감소하며, -9.6%의 성장률을 기록 했기 때문이죠. 통계 데이터로도 증명된 수소차 시장의 역성장, 정말 수소차 시장은  위기를 맞이했을까요?


연도별 세계 수소차 판매 현황 8,290대 2023년 상반기 22,786대 2022년 17,642대 2021년 10.395대 2020년 아직 판단하기는 이르다! 단순히 작년과 올해의 보급량을 비교하는 것만으로 수소차 시장의 전망을 예측하는 것은 무리가 있죠. 2023년 상반기의 시장 전체 보급량은 줄어들었지만, 2022년까지 꾸준히 증가해어던 성장률과 국가별 보급 정책, 기술 개발을 생각했을 때 이는 다소 성급한 판단인데요.


수소차 시장 1위 우리나라의 하락세와 달리 2위 중국.3위 미국은 꾸준한 성장중 2022년 2023년 대한민국 5,534 - 3.390 -38.7% 중국 1.842 - 3.073 66.8% 미국 1,926 - 2.333 21.1% 세계 수소차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우리나라의 수소차가 조조한 실적을 얻으며 글로벌 시장의 규모가 축소되었는데요. 하지만 중국.미국과 같은 후발 주자들의 성장률이 꾸준이 상승하고 있어, 수소차 시장 자체의 성장은 계속될 것이라 전망 받고 있어요.


2030년 432억 달러의 시장 규모... 수소차 시장의 성장은 지금부터! 세계 시장 규모 국내 보급 목표 2022년 3만대 10억 달러(약 1조 원) 2030년 88만 대 432억 달러(약 58조 원)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글로벌 수소차 시장 규모는 연평균 59.4%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30년 약 432억 달러의 시장 규모를 기록할 것이라고 해요. 우리나라 역시 8년간 2,800% 이상의 수소차가 보급되며 핵심 운송수단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죠.


충전소 부족.충전 비용 상승.제한적인 차종까지 한정된 인프라를 해결하는 것이 관건 H2 수소차는 환경성과 경제성을 갖췄음에도 인프라의 부족으로 아직까지는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어요.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글로벌 시장에서 5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높은 차량 가격과 전기 대비 비싼 충전요금도 더 많은 소비자를 만들어내는 데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고 하죠. 


차세대 친환경 운송수단, 수소차!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어떻게 펼칠 수 있을까요? 수소차의 미래, 함께 기대해볼까요? 한국동서발전(주)

출처

한국동서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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