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동서발전(주) 신재생에너지 이야기 자연진화적인 외벽 장식인 줄로만 알았는데. 실내 온도와 미세먼지 농도를 낮춘다?! 그린 커튼
신재생에너지 이야기 동서발전은 신촌과 미래 캠퍼스에 에너지 효율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연세대학교를 상징하는 이 건물!한 번쯤은 봤던 기억이 있을 텐데요.화보 고건물 벽면을 수놓은 푸른 덩굴식물이단순히 미관을 위해서가 아니라환경과 에너지 효율을 높여준다는 사실,알고 계셨나요?
초록빛 자연친화 커튼, 그린 커튼 (Green Curtain)이 덩굴식물은 그린 커튼, 건축물 창가나 외벽에 덩굴식물을 심어 식물이 그물망이나 밧줄을 타고 자라 외벽을 덮도록 만드는 친환경 *아웃테리어를 의미해요.
태양광을 막아에어컨이 없어도 시원하게! 그린 커튼의 장점은 실내 온도조절이에요.푸른 덩굴이 벽면을 커튼처럼 덮고 있어,태양광이 건물 내부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주는데요.이를 통해 실내 온도 상승을 줄여 여름철 실내 온도를 4~5℃ 낮출 수 있죠.
소음 감소, 미세먼지 차단. 도심에 적합한 다양한 효과 실내 온도상승을 막아에너지 절감 주변 온도 냉각 효과 도로변소음 감소 자외선 차단으로 건물 노후화·부식 감소 미세먼지 차단 작물에 따른계절별경관 제공 또한 벽면을 덮은 덩굴식물이 광합성을 하는 동안 물을 증발시켜 주변 온도를 낮추고, 미세먼지를 빨아들여 공기를 정화하는 효과도 있어요.
그린 커튼에 적합한 덩굴식물,무엇이 있을까요? 나팔꽃 색동호박 수세미 그린 커튼은 잎이 넓고 성장 속도가 빠른 덩굴 식물이 적합해요.나팔꽃, 흑편두, 여주, 풍선초, 수세미 등이 그린 커튼에 주로 활용되고 있답니다.
에너지 절약은 물론, 공기 정화와 멋진 경관까지! 그린 커튼으로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