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수력원자력(주) 수원이가 알려주는 2050 탄소중립 시나리오 민족대명절 추석연휴 에너지 절약 실천법
수원이 안녕하세요 한국수력원자력 한수원입니다. 이번 추석연휴는 10월 첫 주 개천절과 함께 무려 6일이나 쉴 수 있는 긴 연휴기간을 자랑하는데요. 보다 더 알찬 추석연휴를 위해 에너지 절약 및 탄소중립 실천을 함께 진행해보는 것은 어때요?
추석명절 에너지 절약하기 수원이 긴 연휴기간 동안 자리를 비울 예정이라면 전자제품의 플러그를 뽑고 조명을 소등해 낭비되는 에너지를 절약해보세요! 전원버튼이 켜지 않았다면 전기를 쓰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대기전력에 의해 에너지가 불필요하게 새어 나갈 수 있답니다.
문어발식 콘센트도 주의해요! 수원이 NO! 또한, 문어발식으로 콘센트를 사용할 경우 누전사고 발생의 위험이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에너지 절약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쓰지않는 콘센트는 빼놓고 멀티탭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커버를 덮어놓으면 좋겠죠?
귀향.귀성길 대중교통 이용하기 수원이 오랜만에 가족, 친지들을 만나러 이동하실 때 뭘 타고 이동하시나요? 편의를 위해 개인 차량을 이용하시는 경우도 많지만 탄소 배출을 줄이고 에너지 절약을 위해 버스난 기차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보는 것은 어때요?
자가용 이용 시 에코두러아부 실천하기 수원이 만일 기차나 버스 예약에 실패해 자가용을 이용하는 경우 경제운전(에코드라이브)을 실천해보세요! 일반 도로의 경우 60~80km, 고속도로 90~100km의 경제속도를 준수하고 과속이나 급브레이크를 삼가는 등의 경제운전(에코드라이브)실천을 통해 연료를 절감하고 온실가스의 배출을 줄일 수 있답니다.
명절선물 과대포장은 NO! 수원이 명절에는 고마운 마을을 전하기 위해 선물을 주고받지만 명절이 지난 후 스티로폼 등의 명절 쓰레기도 큰 고민거리입니다. 선물을 구매할 땐 과대 포장보다는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한 제품을 구매하고, 쓰레기를 배출할 땐 올바른 분리배출을 실천해주세요.
우리집 탄소 가계부 확인하기 수원이 절약을 실천하지만 전기요금이 많이 발생한다면 우리집 에너지의 사용량을 파악하고 진단한 뒤 에너지 절약, 요금 저감 방법을 안내하는 우리집 탄소 가계부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효과적인 에너지 절약 및 탄소배출 저감 실천 방법을 알려준답니다.
수원이 명절에는 먹을 만큼의 음식만 하거나 빨랫감은 모아서 한번에 하는 등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에너지 절약을 이룰 수 있답니다. 우리 모두 친환경 습관을 잘 길러서 보다 더 알찬 명절을 보내 보는 것은 어때요? 한수원도 명절연휴 에너지 절약과 탄소중립에 앞장서겠습니다! 모두 줄거운 명절연휴 보내세요! 출처 : 한국에너지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