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대표이사 이주수)은 12월 11일 전기 없는 세상에 대한 현실적인 상상을 그린 웹영화 <인간발전>으로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5) 디지털PR 분야 공공PR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으로, 매년 창의성과 공공성을 갖춘 우수 디지털 캠페인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이번에 은상을 수상한 웹영화 〈인간발전〉은 에너지의 중요성을 국민 눈높이에서 전달하기 위해 스토리텔링 기반의 웹영화라는 새로운 방식을 시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기후위기로 화력발전이 중단된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극심한 전력난이 일상과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스릴러 형식으로 풀어내며 에너지 문제를 직관적으로 전달했다.
특히 딱딱한 정책 메시지 전달을 넘어, 공공 PR 영역에서 드문 장르적 실험과 감성적 접근을 통해 국민의 공감과 관심을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공공 PR 부문의 새로운 시도’라는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재단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에너지와 기후위기 등 주요 정책 현안을 보다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국민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영화 예고편 바로가기 : https://youtu.be/CkBaK8OEbvg?si=K6cNDm1UzjXkIYc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