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바로가기

재단활동

[KEIA소식] 에너지갈등 전문가 초청 웨비나 개최

  • 작 성 일 : 2020.11.13
  • 첨부파일 :
[KEIA소식] 에너지갈등 전문가 초청 웨비나 개최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은 13일 ‘국내외 사례를 통해 본 에너지갈등 예방 및 해결 방안’을 주제로 한 에너지갈등 전문가 초청 웨비나(webinar)*개최했다.

  *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인터넷상에서 열리는 회의

 

이번 웨비나는 에너지갈등 사례 소개를 통해 갈등 예방‧조율 방안에 대해 국내외 전문가의 견해를 청취하고자 마련되었다.

 

독일의 갈등전문기관인 KNE(Kompetenzzentrum Naturschutz und Energiewende) 미카엘 크리거(Michael Krieger) 부소장은 독일 등 유럽의 갈등 사례를 소개하고 갈등전문 교육을 이수한 갈등중재자를 활용하여 소통한다고 발표했다.

 

이어 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한재각 소장은 재생에너지 시설 도입에 지역 주민의 체계적인 참여 유도를 위한 한국형 갈등예방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에너지 시민성 고취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진행을 맡은 한국갈등해결연구원 강영진 원장은 갈등 대응방안으로 법적, 제도적 장치 완비 및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원스톱숍(One-Stop Shop) 도입과 갈등예방 및 해결전문 컨설턴트 운영을 위한 에너지갈등전문기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웨비나 영상은 재단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IloveKEIA)을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