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바로가기

재단활동

[KEIA소식] 세계가스총회 연계 외신기자 울산 수소에너지 시설 현장취재 시행

  • 작 성 일 : 2022.05.25

세계가스총회 연계 외신기자 울산 수소에너지 시설 현장취재 시행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대표 최성광 대표이사)525() 세계가스총회에 참석한 외신기자들 대상으로 울산 수소에너지 시설 현장취재를 시행하였다.

 

이번 현장취재는 세계 최대 규모 가스관련 행사인 세계가스총회(WGC) 개최를 계기로 우리나라 수소에너지 활용의 모범적인 사례를 외신이 취재하고 이를 확산하는 과정을 통해 에너지 안보와 탄소중립 달성에 대한 국민이해를 제고하고자 진행되었다.

 

일본, 중국 등 10명의 외신기자가 참석했고 오찬 기자간담회, 수소연료전지 실증화센터 방문, 수소선박 체험 등의 순서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오찬 기자간담회에서는 산업부 양병내 국장의 서면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수소융합얼라이언스(H2KOREA) 이승훈 본부장, 울산테크노파크 우항수 에너지기술지원단장, 두산퓨얼셀 문상진 상무의 수소정책 및 산업에 대한 브리핑이 이어졌다. 간담을 통해 정부, 지자체, 기업들의 성과 및 현황,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장()이 되었다.

 

수소연료전지 실증화센터에서는 홍보관 견학, 수소연료전지 실증 연구시설 취재, 수소차 시승 등을 통해 울산시의 수소경제 이행·실증 현황 및 비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장생포항에서는 수소선박 충전 프로세스 설명, 수소선박 개발운행 업체의 사업현황 브리핑, 수소선박 탑승체험이 진행되었다. 배터리 및 수소전기 선박의 상용화 기술과 미래형 해양 모빌리티 체험, 수소선박의 미래와 향후 과제에 대한 취재 및 논의의 자리가 이어졌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