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1기 국민기자단 ‘에너지프렌즈’ 해단식 가져

  • 작 성 일 : 2018.12.21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현장 소통 창구

 

- 1기 국민기자단 에너지프렌즈해단식 가져 -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상임이사 윤기돈, 이하 재단)1221()재단 사옥(금천구 소재)에서 제1기 국민기자단 에너지프렌즈’(이하 기자단)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해단식은 기자단과 재단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활동성과 및 소감을 발표하고, 우수 기자 시상과 수료증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자단은 활동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에너지 관심과 소통을 실천을 약속하는 다짐서약도 함께 진행됐다

 

국내외 총 40명으로 구성된 제1기 기자단은 지난 4월부터 활동을 시작해 약 9개월간 에너지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취재 등 활발한 활동을 하였다. 특히, 에너지 팩트체크, 시설 현장취재, 해외 동향 소개 등 총 에너지와 관련된 517건의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였으며, SNS를 통해 관련 정보를 공유확산하였다.

 

이는 곧 생활 체감형 콘텐츠로 국내 포털사이트 과학코너에 소개되는 등 국민 눈높이에서 정보를 바로 제공하는 성과를 내며 에너지 정보를 바로 알리는데 기여하였다.

 

영국 현지 정보 소개를 담당한 양현조 기자는 다양한 에너지 산업을 체험하고 여기서 얻은 정보를 알기 쉽게 시민들에게 알려드리게 되어 매우 뜻깊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또한 최우수팀으로 선정된 경기2팀 이하은 기자는 경기 지역의 태양광발전 시설을 취재하며 에너지 관련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한 것이 가장 기억이 남는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재단 대표인 윤기돈 상임이사는 에너지와 관련된 검증되지 않은 정보의 무분별한 확산으로 국민들은 혼란스러운 상황이다.”, “기자단은 현장 중심의 취재를 통해 국민 눈높이에서 에너지정보를 쉽게 전달해 에너지전환을 바로 알리는 중요한 소통 역할을 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재단은 2019년에도 올바른 에너지 이해를 위한 국민들과의 적극적인소통의 창구 역할을 이어나갈 국민 기자단을 공개모집해 운영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