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상세

[보도자료] 『2019 에너지로 바꾸는 세상 청소년 체험캠프』 개최

  • 작 성 일 : 2019.09.02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2019 에너지로 바꾸는 세상 청소년 체험캠프』개최

- 에너지, 기후변화의 중요성 배우는 청소년 체험 교육의 장 -

 

 

□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대표 윤기돈 상임이사)은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전국에서 모인 중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2019 에너지로 바꾸는 세상 청소년 체험캠프』를 개최했다.

 

□ 이번 캠프는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에너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에너지 전환을 둘러싼 다양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스스로 탐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 천안 소재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된 이 캠프는 ▲대전 소재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국립중앙과학관 등 에너지 관련 시설 견학 ▲과학쿠키로 유명한 이효종 과학크리에이터(유튜버) 초청 강연 ▲학생들이 직접 에너지관련 시설을 촬영하고 이를 영상물로 제작하는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가한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ㅇ 특히, 기후변화, 미래에너지, 에너지절약, 4차 산업혁명, 적정기술 등 5개 주제를 나눠 팀별활동을 통해 제작한 영상물은 이정미 서울중등환경교육연구회 회장 등 5명의 심사위원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28개 팀 중 각 주제별 우수팀을 1팀씩 선정하여 시상하였다.

  

□ 이번 캠프에 참여한 세종특별자치시 금호중학교 송현우 학생은 “에너지 시설 견학을 통해 다양한 에너지에 대해 배우고, 팀별 실험 수업으로 다른 학우들과의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 이번 행사를 주최한 윤기돈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상임이사는 “학생들이 에너지전환의 필요성과 미래에너지에 대해 스스로 생각해 보는 기회를 마련해 주고 싶었다.”라며 “이번 캠프가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꿈과 진로를 생각해보는 유익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